스웨덴 크로나 환율…환전은

스웨덴 크로나 환율...환전은

스웨덴의 화폐 단위는 크로나(krona)와 외레(öre)입니다. 외레는 보조 화폐였으며 지금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2015년 10월에는 20, 50, 100, 1000 크로나 지폐가, 2016년 10월에는 100, 500 크로나 지폐와 1, 2, 5 동전이 도입됐기 때문이다.

스웨덴 크로나 환율…안정적

릭스달레르(riksdaler)를 액면가로 대체한 크로나의 도입은 스칸디나비아 통화동맹의 결과로서 1876년에 발효되어 제1차 세계 대전이 시작될 때까지 지속됐습니다. 이 조합의 당사자는 스칸디나비아 국가들로, 스웨덴에서는 크로나(krona), 덴마크와 노르웨이는 크로네(krone)로, 영어로는 말 그대로 “크라운”(crown), 즉 “왕관”을 의미합니다. 세 통화들은 금본위제였으며, 크로나/크로네는 순금 1 킬로그램의 1⁄2480로 정의됐습니다.

1914년 8월 통화동맹이 해체된 후,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는 모두 각각의 통화와 현재 분리된 통화의 이름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 북부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동부에 위치해 있는 스웨덴은 유럽 연합 회원국 가운데 유로화를 사용하지 않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유로화를 사용하려고 국민 투표까지 강행했지만 결국 유로화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유럽의 다른 나라보다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고 실업률도 낮으며 복지 수준도 높기 때문입이다.

스웨덴 크로나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통화 형태로 간주됩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되며 국제 무역에 사용됩니다. 크로나는 스웨덴 중앙은행인 Riksbank에서 발행하며 다양한 종류의 지폐와 동전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지폐의 범위는 20~1,000 크로노르이고, 동전의 범위는 1~10 크로노르입니다.

스웨덴 크로나의 가치는 미국 달러, 유로 등 다른 통화에 비해 변동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급격한 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정적인 통화로 간주됩니다. 크로나의 가치는 경제 성장, 인플레이션, 금리, 정치적 안정성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크로나의 가치는 다른 통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최초의 여성 작가, 셀마 라게를뢰프의 흔적을 스웨덴 크로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웨덴 20크로나 은행권 앞면에는 초상이 뒷면에는 기러기를 타고 날아가는 닐스의 모습이 표현되어 있다. 우리나라 독자들에게 조금은 낯설지만 전 세계 40여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 <닐스의 이상한 여행>을 쓴 작가입니다.

스웨덴 크로나 환전, 카드가 편해

스웨덴 통화는 인터넷 환전 불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본점에도 스웨덴 통화는 없습니다. 단 하나은행에 방문해서 환전신청을 미리 해놓으면 출국 전에 하나은행 공항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SEB(Stockholms Enskilda Banken)은행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스웨덴 은행을 방문하면 SEB에 계좌를 가진 고객들만 환전을 합니다.
.
결국은 Reisebank라고 기차역이나 공항에 있는 환전과 송금을 주 업무로 하는 은행에 가서 환전합니다. 이 은행에서 환전하고 나서 확인증을 줍니다, 스웨덴화폐를 유로로 재환전할 때 제시하면 수수료를 면제 혹은 할인합니다.
.
국내은행에서 동종 통화를 살 때와 팔 때는 평균 2.5%가 스프레드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요가 많이 없어 주로 시중은행 본점이나 인천공항에서 환전하는 편이 좋습니다.

일반 지점에서도 환전할 순 있지만 보유한 지점이 많이 없기 때문에 유선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이 스웨덴에서는 유로가 통용이 되고 있어 딱히 환전을 안 하고 가도 무방합니다

물론 카드도 잘 사용되어 예전과 같이 해외 카드 수수료가 비싸지 않아 현지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스웨덴에서는 현금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카드를 사용합니다.; 스웨덴 환전은 비상으로 조금만 하고 주요 여행 경비는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스웨덴 환전은 국내에서 주로 거래되지 않기 때문에 환율 우대나 수수료를 할인받기 어렵습니다.

여행을 대비해서 스웨덴 환전이 필요하다면 현지 ATM 기기에서 출금하거나 공항 환전소를 통해 소액만 환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 카드 사용 시 카드 발급 국가의 통화로 결제하게 되면 국제 수수료,국내 카드가 수수료가 가산됩니다.

원래 이용한 결제 금액보다 수수료가 가산된 금액을 결제하게 되기 때문에 카드 결제 시 반드시 현지 통화로 결제해달라고 요청해야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